사용팁

더 안전해진 T전화! 안심벨소리, 안심녹음, 안심차단

2016-03-25

 

 

갈수록 늘어가고 치밀해져가는 스팸전화와 보이스피싱! 이런 상황에서도 전국민이 안심하고 통화할 수 있도록 T전화는 지속적으로 안심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
강력한 T전화의 안심기능을 경험해보세요.

 

1) 안심 벨소리
사용자 신고가  많은 스팸 전화 혹은 공공기관/금융기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전화가 오는 경우,

벨소리 모드에서 수신 벨소리와 함께 음성안내를 제공합니다.

안심벨소리 기능은 보이스피싱에 취약했던 노약자나 장애인들도 위험한 전화를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한 T전화만의 특화기능입니다.

  

2) 안심 녹음
보이스 피싱이나 사기거래 전화를 받았는데, 당황해서 녹음버튼을 누르지 못하셨는지 T전화의 안심녹음을 사용하면,

고위험 번호와의 통화 시 T전화가 자동으로 해당 통화를 녹음해 드립니다.

특히 금융사기나 보이스피싱 통화 내용을 금융감독원에 바로 신고할 수 있는 ‘신고하기’ 기능도 제공합니다.

 

  

3) 안심 차단
걸려오는 스팸전화를 매번 거절하는 게 귀찮다면? T전화에서 안심 차단 기능을 설정하세요.

신고가 많은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전화를 T전화가 자동으로 차단해 드립니다. 

 

  

4) 고위험 전화 알림 강조
전화를 받는 짧은 찰나에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, 사기거래 의심번호, 신고가 많은 스팸 등 고위험 전화에 대해서는 붉은 색으로 강조하여 알려드립니다.

 

T전화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다양한 전화번호 데이터(T114 업체정보, 사용자 신고정보, 더치트 사기정보, 사용자가 등록한 프로필 등)를 활용해,

모두가 안심하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.

*강화된 안심기능은 T전화 v2.8 부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